인터넷 여성의류 쇼핑몰의 효율적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관한 연구
건국대학교 | 95 pages| 2006.12.01| 파일형태 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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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요약
인터넷이 가지고 있는 폭넓은 시장성과 높은 효용성으로 인해 인터넷 쇼핑몰의 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. 현재 인터넷은 `제2의 산업혁명`이라고 불릴 정도로 그 영향력이 막대해지면서 `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거스를 수 없는 대세`의 문제로 우리 앞에 당면해 있다. (삼성경제연구소)이에 따라 국내 인터넷 비즈니스 시장도 초고속 성장을 거듭, 2005년에는 2조 6백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었으며, 삼성경제연구소의 `산업지도를 바꾸는 인터넷 비즈니스`라는 보고서에서는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가 4월말 현재 4백만 명을 돌파하는 등 최근 3년간 10배가 늘어나는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면서 인터넷 비즈니스도 본격적인 성장기를 맞았다고 분석했다. 특히 인터넷 상의 가상공간을 배경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인터넷 쇼핑몰은 핵심적인 유통 전략 및 정보 기술의 전략적 활용 기술의 하나로서 부상되고 있다. 그러나 인터넷 쇼핑몰의 증가 수에 비해서 쇼핑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(User Interface Design) 연구가 부족한 실정이다. 특히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는 `쉽게 깨어질 수 있는 제한적 장기지향성`이라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.
전자상거래와 인터넷 쇼핑 전자상거래 여성의류 쇼핑몰 여성의류 쇼핑몰의 제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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